[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20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넷마블이 다음달 출시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 현대백화점 H-wall,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건물 외벽에 설치했다.

초대형 옥외광고에는 고퀄리티 실사형 그래픽으로 제작된 세븐나이츠2 캐릭터들이 실제로 살아 숨쉬는 듯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번 광고에는 기존작에도 등장하는 인기 영웅 '루디', '레이첼', '세인'이 각자의 특징을 결부시킨 빛, 불, 연기 등 오브제와 함께 고유 액션 스킬을 선보인다.

케이팝 스퀘어 광고판은 '케이팝 메카'로 꼽히는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설치됐다. 가로 81m, 세로 20m 크기로 전체 면적은 약 1620㎡로 490평 수준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건물 외벽에 설치된 광고판은 가로 13m, 세로 50m 크기로, 캐릭터들 클로즈업샷이 실제 사람같은 느낌으로 공개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 H-wall은 가로 37m, 세로 36m이며, 초대형 옥외광고판이 걸린 서울 삼성동 코엑스 부근의 일일 유동 인구는 10만명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게임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광고로, 제작에만 3개월 이상의 시간이 투입됐다"며 "실사형으로 바뀐 캐릭터들의 매력을 가장 몰입감 있고 규모감 있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영웅들을 선보이고, 핼러윈 데이를 맞아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는 영웅들은 퍼스트임팩트 등급으로 강력한 특수 스킬을 갖췄다. 

소환사이자 강력한 딜러 ‘네프티스’는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모든 액티브 스킬 쿨타임이 감소되는 능력을 지녔다. 전사이자 든든한 탱커 ‘지크프리드’는 일반 공격 시 추가로 침묵 효과를 부여해 전략적인 재미를 배가시킨다.

핼러윈 데이를 맞아 핼러윈 분위기를 돋우는 ‘나이트메어 이벤트’를 다음달 1일까지 연다. 

우선 ‘나이트메어’는 지하 던전을 모험하며 각 층에 배치된 적들을 물리치고 있는 ‘호박’ 호감도 아이템과 루비 등 풍성한 성장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다음달 3일 까지는 ‘핼러윈 행운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룰렛 포인트’를 획득하면 참여할 수 있다. 호박, 초월의 정수, 아크버스터 파츠 뽑기권 등 푸짐한 보상이 주어진다. 오는 26일까지 ‘로그인 이벤트’와 ‘오늘의 할 일 모두 완료 이벤트’도 열린다. 누적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호감도 초기화 아이템’, ‘엘가이아 무기 5회 소환권’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블루밍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를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넥슨이 발매한 네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에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 자작 음원 10곡이 실렸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우쿨렐레 이국적 선율에 서정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진 ‘여행 끝’과 인디락 장르 경쾌한 템포가 인상적인 ‘한 시간’으로, 각각 여행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오는 길의 복합적인 마음과, 떨어져 있는 연인과 달콤한 전화 통화를 노래로 표현했다.

‘싱어송라이터 과정’은 지난 6월 22일부터 지난달 7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어쿠스틱 밴드 ‘로켓트리’와 ‘자우림’ 건반세션으로 활동한 이혜준이 강사로 참여해 코드, 멜로디, 가사, 편곡 등을 지도하고 작사, 작곡 및 녹음 과정을 도왔다.

임효상 넥슨 신규개발본부 연구원은 “이번 포럼 과정을 통해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직접 노래에 담아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음원 출시라는 뜻 깊은 결과물까지 얻게 돼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 공식 홍보 모델로 걸 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마이걸 모델 선정 이유로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가 배경인 마술양품점 신비로운 분위기와 오마이걸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으로 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마술양품점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홍보 모델로 선정된 오마이걸 멤버들은 "마술양품점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신비한 아이템이 가득한 마법 세계라는 세계관을 갖고 있어 매우 흥미롭게 느껴졌다”며 “곧 정식 출시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고, 마술양품점에서 함께 만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