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박찬구)는 대전광역시, (재)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행복BIZ센터(행복비즈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행복BIZ센터는 대전시 유성구 탑립동 대전테크노파크 IT전용벤처타운에 자리해 있다. 중-장기 제대군인들이 제2의 삶을 설계하고 원활한 재취업과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내 국방중소-벤처기업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조성했다.

군 복무를 마치고 사회로 진출하는 제대군인들에게 취업정보는 물론 군 관련 기관과 기업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등 국방관련 정보를 핵심적으로 단일화 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충청-세종의 국방비즈니스 컨트롤타워로써 행복BIZ센터에 상주하는 국방코디네이터를 통해 국방기업컨설팅도 기회도 마련했다.

이 외에 국방기업 및 제대군인 연계, 군관련 사업미팅, 기술교육, 취업정보 공유 등 국방 비즈니스를 위한 열린 소통공간으로, 대형 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는 회의실을 비롯한 컨설팅 및 미팅룸 등 공동의 업무공간 및 시설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복BIZ센터 관계자는 “지난 2016년 개소한 행복BIZ센터는 앞으로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제대군인 및 군관련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인 홍보 및 정보제공을 통해 네트워킹을 활성화 하고 국방연계협력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행복BIZ센터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점심시간: 12시 ~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방위산업 관련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이나 센터 이용에 관련한 문의는 행복BIZ센터는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