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 받은 다운 충전재 사용

사진 제공=블루독

㈜서양네트웍스의 블루독이 보온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친환경 RDS 다운 점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착한 다운’ 시리즈는 채취에서부터 제품에 사용되기까지 모든 유통 과정을 추적하고, 비윤리적 동물 학대 행위를 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받았다.

블루독이 선보이는 RDS 덕다운은 애니멀 패턴을 활용한 ‘애니멀 리버시블 점퍼’와 ‘리버시블 다운코트’로 구성됐다. 

사진 제공=블루독베이비
사진 제공=블루독베이비

아이들의 취향에 따라 겉면과 안쪽면 두 가지 스타일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리버시블 기능을 더했으며 내부는 솜털 80%와 깃털 20%로 구성, 지퍼 앞에 2중 플라켓을 사용해 찬바람을 막아줘 따뜻함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블루독베이비의 ‘GLOW 롱다운 점퍼’는 친환경 동물 복지를 생각한 RDS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사용한 덕다운 점퍼로 보온성을 챙기는 동시에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제품은 핑크와 다크그레이 총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블루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11월 10일(화)까지 RDS 다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겐 겨울 다운 점퍼를 선물할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루독 관계자는 “RDS 인증 다운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환경 문제 및 동물 복지를 고려한 착한 소비를 독려하고자 한다”며 “겨울 시즌 보온성과 실용성 모두를 만족하며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인 블루독의 겨울 신상 다운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11월 12일(목)까지 공식 온라인몰 THE SYMALL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기간 얼리버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독은 1999년 런칭하여 지난해 20주년을 맞이한 ㈜서양네트웍스의 대표 브랜드로 블루독베이비, 알로봇, 밍크뮤 등의 유아동 패션 브랜드와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아이들의 꿈을 지켜 주기 위한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