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풍년 온라인 직영몰 ‘풍년살림’
PN풍년 온라인 직영몰 ‘풍년살림’

외출이 줄어들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족을 위해 ㈜PN풍년(대표 유재원)은 멀티쿠커를 이용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멀티쿠커 ‘원팟’은 압력솥 대표 제품으로 알려진 ‘풍년압력솥’의 기술력을 그대로 담은 멀티압력쿠커다. 풍년압력솥을 이용해 압력 요리를 즐기는 이들이 보다 손쉽게 압력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코렐의 ‘인스턴트팟’이나 쿠쿠의 ‘스피드팟’ 등 최근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 멀티쿠커들의 국내 시장이 형성되기 전에 이미 시장에 공개되었던 ‘1세대 멀티쿠커’다"라고 설명했다.

원팟을 이용하면 요리 재료, 요리 방법을 선택한 후 시작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네 가지 요리 재료와 일곱 가지 요리 모드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최근 건강 식단으로 핫한 키토제닉(저탄수화물 고지방) 요리 역시 원팟을 이용해 만들 수 있다.

구매 시 제품에 동봉된 레시피북과 온라인 이북(e-book), 공식 SNS를 통해 100여 개에 달하는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특별한 집밥 메뉴가 생각나는 날, 원팟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고기와 김치의 조화, ‘김치돼지갈비찜’은 손님을 초대할 때 내놓기 좋은 대표 요리지만, 막상 조리하기엔 번거로운 음식 중 하나다. 오랜 시간 불 앞에서 지켜보며 끓는 동안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줘야 하고, 고기가 눌어붙거나 흐드러지지 않도록 지켜보아야 한다.

원팟은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넣고 ‘육류-찜-시작’을 누른 후 30분이 지나면 부드럽게 익은 갈비찜을 맛볼 수 있다. 새콤한 김치를 함께 넣으면 김치의 새콤한 맛과 돼지갈비의 야들야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얼큰하고 진한 국물의 매력, ‘꽃게탕’은 가을은 꽃게가 제철인 만큼, 이 시기가 되면 얼큰한 꽃게탕을 놓칠 수 없다. 꽃게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꽃게탕은 오래 끓일수록 국물이 진해져 제대로 된 맛을 보여준다. 하지만 꽃게탕 역시 오랜 시간 불 앞에서 지켜보며 조리해야 하다 보니 쉽게 도전하기 힘든 요리 중 하나다.

원팟에 꽃게와 마늘, 된장, 고추장, 그 외 채소류를 넣고 ‘생선-국-시작’을 눌러 보자. 약 40분이 지난 후 압력으로 푹 익어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꽃게탕을 맛볼 수 있다.

고기의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움을 더한 ‘수비드 스테이크’는 지방이 적어 퍽퍽하지만 건강 식단으로 많이 사용하는 닭가슴살, 안심 같은 고기는 수비드 스테이크로 즐겨 보자. 낮은 온도에 긴 시간 조리하는 수비드는 고기의 주변 근막들을 적당히 익혀 퍽퍽한 식감이 쫄깃하고 부드러워지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고기를 밀봉한 후 원팟의 ‘슬로우쿡’ 또는 ‘마이셰프’ 기능을 이용해 60도에 3시간 이상 익혀 보자. 저지방 고단백의 부드러운 수비드 스테이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원팟은 PN풍년 직영몰 ‘풍년살림’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정부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할인 행사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