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2 19:20 (목)
광주광역시 북구, 전국 지방인사혁신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광주광역시 북구, 전국 지방인사혁신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 김종근 기자
  • 승인 2020.11.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혁신 TF팀 구성, 2대 분야 10개 과제 인사혁신 계획 추진 등 성과 인정받아
▲ 광주광역시_북구청

[데일리그리드=김종근 기자] 광주시 북구는 오는 10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릴 ‘2020 지방인사혁신경진대회’에서 광주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자 행정안전부가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북구는 ‘‘일터혁신’과 ‘인적혁신’으로 더불어 행복한 변화 북구 인사혁신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공모해 상위 10개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선 7기 들어 인사혁신을 위해 조직 내 인력구조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인사·조직업무 유경험자, 노조대표, 직렬대표 등이 참여한 TF를 구성하는 한편 2대 분야 10개 과제로 구성된 인사혁신 계획을 수립해 소통과 배려의 인사업무를 추진했다.

특히 직원고충ZERO운영 한 눈에 보는 인사소식지 발간 여성공무원 배려인사 신바람나는 직장문화 조성 격무기피업무 지정 운영 교육 플랫폼 혁신배움터 운영 등 참신하고 실효성 높은 시책을 추진했다.

이에 활기차고 안정적인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혁신 및 인사 신뢰도 향상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는 조직내부에서부터 새롭게 변화하고자 다양한 인사혁신 시책을 발굴해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