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강의 속 효과적인 전공 학습을 위한 방법 소개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에서 2020 전문대학 혁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 대상의 ‘자기 주도적 전공 학습법 공모전’ (이하 나만의 온라인 전공 학습법 공모전)을 교무처 교육혁신 주최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강의가 실시되며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여자간호대학은 학생들이 비대면 강의를 효과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비대면 전공 학습법을 나누는 나만의 온라인 전공 학습법 공모전을 열었다.

공모전을 통해 전공 학습이 어려운 환경에서 서로의 사례를 공유하고 발굴하며 학습 능력의 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나만의 온라인 전공 학습법 공모전에는 많은 예비 간호사들이 참여했으며, 조민진 학생은 ‘중하위권의 반란: 4학년 선배가 알려주는 성인간호학 점수 올리는 법’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조민진 학생은 “열심히 공부하는 재학생을 대표해 상을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치열하게 학업에 몰두해 좋은 간호사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주최 측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자기 주도적 전공 학습법의 우수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번 공모전을 시발점으로 더욱더 많은 우수 사례가 공유되어 재학생들의 전공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1팀)을 필두로 우수상(3팀), 장려상(6팀) 등 다수의 학생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