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1 22:20 (월)
SKT-MS, Xbox 최신형 콘솔 구독형 첫 선
SKT-MS, Xbox 최신형 콘솔 구독형 첫 선
  • 강민수 기자
  • 승인 2020.11.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만9900원에 24개월간 구독하면 이용자 신형 ‘Xbox 시리즈 S’ 소유
EA 게임 추가돼 100여개 게임 플레이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신형 Xbox 콘솔과 ‘5GX 클라우드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이 국내에서 처음 출시됐다.

이용자는 24개월 동안 매월 이용요금을 내면 Xbox 최신형 콘솔과 PC,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Xbox 콘솔은 구독기간이 지나면 고객 소유가 된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가 제공하는 100여 종의 게임을 신형 Xbox 콘솔과 PC, SK텔레콤이 제공하는 ‘5GX클라우드게임’에서 24개월 동안 이용하는 ‘Xbox 올 액세스’ 가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Xbox 올 액세스’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호주 등 12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되며, 아시아에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

SKT ‘5GX 클라우드게임’과 Xbox가 공동 제공하는 ‘Xbox 올 액세스’는 Xbox 게임을 즐기기 위한 디바이스와 게임 콘텐츠를 ‘말 그대로’ 모두 제공한다.

즉 고객은 △차세대 신형 Xbox 콘솔인 ‘Xbox 시리즈 X/S’와 △콘솔과 PC, 클라우드에서 100여개 게임을 즐기는 SKT ‘5GX 클라우드게임’ 두가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Xbox 올 액세스’는 콘솔의 사양에 따라 X와 S시리즈 두가지가 있으며, 각각 월 구독료는 3만9900원과 2만9900원이다. 이용자가 구독을 중도 해지할 때에는 콘솔 잔여비용을 일시불로 내면 본인이 가질 수 있다.

Xbox 올 액세스 신청자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재는 SKT 고객에게만 서비스되며, 2021년 이후에는 타사 고객에게도 확대될 예정이다.

Xbox는 이날부터 게임패스얼티밋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EA Play를 제공한다. 피파20, 타이탄2, 니드 포 스피드 히트와 같은 EA 인기 콘솔 게임과 PC게임 6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SKT 5GX 클라우드게임’은 시범 서비스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국내 개발사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지난달 29일 추가했다.

이 외에도 ‘포르자 모터스포츠 7’,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도 추가됐다. 컨트롤러 없이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도 10종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이용자들은 이제 집안이나 이동 중 언제 어디서나 Xbox가 제공하는 100여개 고사양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이용자가 Xbox 올 액세스를 통해 SKT 5GX 클라우드게임을 경험하고 게임 이용자의 저변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며 “SK텔레콤은 구독형 게임 상품을 계속해서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