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소규모 오프라인 및 비대면 온라인 교육 운영

[데일리그리드=정정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교사의 게임문화 인식 제고 및 게임이해하기 학교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이하 직무 혼합연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사진=
사진=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직무 혼합연수는 초·중등 교원 600명을 대상으로 11월 한달 간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오프라인 교육(찾아가는 교사 연수)과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 방식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학교 현장에 게임활용 교육 문화가 확산되고 교사들로 하여금 다양한 교과에 게임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 15차시 과정이며, 그 중 집합교육은 6차시로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지난 10월 양성된 게임이해하기 전문강사 25명을 통해 전국의 초·중·고교에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원격수업 만들기’와 ‘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 총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사진= ‘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 비대면 실시간 연수 장면
사진= ‘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 비대면 실시간 연수 장면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를 통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전환되고, 나아가 학생들의 몰입과 배움에 대한 즐거움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사들이 다양한 교과 과정에 게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연구개발 사례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