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에서 쉽게 감상

 
구글코리아는 26일 넥서스플레이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넥서스플레이어는 26일부터는 롯데하이마트와 G마켓에서, 27일에는 구글스토어에서 12만9,000원에 판매한다.
 
넥서스플레이어는 에이수스가 제작한 안드로이드 TV 기반 플래그쉽 디바이스로 앱,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다.
 
좋아하는 영화, 요즘 인기있는 동영상을 구글플레이 무비나 유튜브에서 검색해 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TV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콘텐츠와 앱, 게임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한국 런치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골프스타를 게임패드와 함께 더욱 생동감 있게 HDTV에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젤리킹, 토모키즈아일랜드, 핑크퐁TV, 키즈월드와 같이 아이들을 위한 키즈/교육용 앱을 더 큰화면에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제공하는 맞춤 추천 콘텐츠가 안드로이드 TV 첫화면에 표시되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이 마음껏 골라서 감상할 수 있다.
 
넥서스플레이어는 구글캐스트 기능이 내장돼 있어 모바일 기기에서 찾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패드, PC 환경에서는 윈도, 맥OS 등에서 캐스팅을 통해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리모콘 앱이나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시계를 통해 TV 콘텐츠를 제어할 수도 있다.
 
 
김정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