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김수빈 기자] 페이형 블록체인 결제시스템 '폴리티스모스(PTS)' 토큰 측은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에 이어 베트남 현지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PTS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FOBLGATE)' 상장을 달성하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목표도 구체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PTS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지불형 결제 수단 PTS 코인(Coin)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이와 관련 사회 문화 전 분야에 결제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 각 사업 분야에 투자하며 지분을 확보할 뜻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PTS는 수익 모델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가맹점 모집에 열을 올리는 기존 페이형 코인의 실패 요인을 과감하게 버리겠다고 선언하고, 이를 대신할 수익 창출 방법으로 가맹점 모집 뿐 아니라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직접 각 분야의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PTS는 사업의 주 무대인 베트남에 오랜 기간 동안 체류하며 축적한 각종 경험과 노하우를 갖춰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경쟁사 대비 약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직접 사업을 운영하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과 실제 사업의 결합 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PTS 관계자는 "PTS 재단은 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가맹점을 확대하여 소비자 수를 확보해 나아갈 것"이라며 "모바일 커머스의 블루오션인 베트남과 효율적인 차세대 보안시스템인 블록체인이 만나 페이형 블록체인 결제시스템인 PTS가 탄생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