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경기도 광교 CJ블로썸파크에서 CJ제일제당 관계자와 EDGC 관계자들이 '유전자 기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지난 12일, 경기도 광교 CJ블로썸파크에서 CJ제일제당 관계자와 EDGC 관계자들이 '유전자 기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3일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CJ제일제당, 개인 맞춤형 건기식 시장 창출 첫걸음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 한국 이원의료재단과 미국 Diagnomics社의 한미 합작법인인 이원다이에그노믹스(EDGC)와 '한국인 맞춤형 건기식'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에 개인 맞춤형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질 것으로 보고 선제적으로 개인 맞춤형 건기식 제품을 개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자는 데 뜻을 모아 추진됐다. 20여년 동안 쌓아온 CJ제일제당 건기식 R&D 노하우와 EDGC의 유전자 분석 역량과 전문성을 활용해 한국인 맞춤형 건기식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맞춤형 건기식은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민간 기업에 유전자 검사를 의뢰해 건강 상태·영양소·식습관·피부·모발 등과 관련된 개인 유전적 특성을 확인한 후 맞춤형으로 제작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꼭 필요한 성분만 섭취할 수 있고 영양과잉 등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일본·호주 등 의료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돼 있지만 우리나라는 이제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계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CJ제일제당은 내년 안에 개인 맞춤형 건기식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디티씨(Direct To Consumer) 유전자 검사'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확인하고 미래 건강상태를 예측해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CJ제일제당은 연내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제품 추천을 해주는 기능을 가진 온라인 플랫폼 업체와도 추가 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유전자 진단뿐만 아니라 개인별 식단·건강 상태·건강 목표 등 전문가와의 상담을 거쳐 가장 최적화된 건기식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협약을 기념해 이달 말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EDGC를 통해 유전자 검사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농업·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대상 수상

롯데마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농업·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했다.

올 해 6회째를 맞은 '농업·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는 농업·기업·지자체 간 상생 모델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농식품 산업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민간 차원의 상생 협력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된다. 전국 기업, 단체 직접 접수 및 지자체 추천을 받은 단체가 서류 평가와 현장 심사를 거쳐 수상자로 선정된다.

롯데마트는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상생협력을 통한 로컬푸드 확대로 신선식품 가치 차별화'라는 주제로 참여해 대상을 차지했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2014년부터 로컬푸드를 도입, 농가에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공급해 생산자 기반 지역경제 활성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오고 있다.

또 로컬푸드 확대를 위한 '대한민국 산지뚝심'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상품 개발, 생산자 단체 교육, 자체 품질 기준 수립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온 것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 포카리스웨트, 농구 유소년 선수 위한 음료 지원 및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 개최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농구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음료 지원 및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개최한다.

포카리스웨트는 13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양구군 청춘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2020-2021 KBL 유스 엘리트 캠프'에 참여해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KBL 유소년 캠프는 중고농구연맹 우수 추천 선수 83명이 참여하며 엘리트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및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한 유소년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파트별 클리닉, 부상방지 트레이닝 등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으며 김상식(캠프장) 현 국가대표팀 감독과 조상현, 이창수, 한정훈, 이광재, 권용웅, 김명진이 코칭스태프로 참여한다.

동아오츠카는 농구 유소년 선수들을 대상으로 포카리스웨트, 마신다 생수 음료를 지원한다.

더불어 농구 유소년 선수들의 성장에 전폭적인 지원을 위한 스포츠 사이언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카리스웨트는 스포츠 상황 속 경기력 향상, 부상방지 등을 위한 수분 섭취 관리 및 컨디셔닝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 유니클로, 마음나눔 감사제 진행

유니클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유니클로 마음나눔 감사제'를 진행한다.

올해로 8년째 진행되는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대표적인 고객 사은 행사다. 특히 올해는 히트텍을 포함해 평소보다 많은 겨울 베스트 셀링 제품 특가 프로모션과 더불어 '마음나눔'이라는 주제로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는 지역별 특산물을 고객에게 감사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마음나눔 감사제는 오는 26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날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감사제 1탄에서는 유니클로 겨울철 대표 베스트셀러인 △히트텍 엑스트라 웜 크루넥T △히트텍 엑스트라 웜 터틀넥 T △히트텍 엑스트라 웜 타이즈 △히트텍 엑스트라 웜 레깅스 △후리스 풀짚 재킷 등을 할인한다.

이와 함께 디자이너 질 샌더와 유니클로가 함께한 '+J 컬렉션'이 감사제 시작일인 13일에 공개된다. 

한편, 감사제 1탄 기간 동안 전국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니클로 후리스 무릎 담요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는 감사제 2탄이 진행되며, 특히 올해에는 지역사회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각 매장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지역 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니클로는 이를 통해 이번 감사제 주제인 마음나눔의 의미를 전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매장별 지역 특산물의 상세 정보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감사제 2탄 할인 품목은 20일에 맞춰 공개 예정이다.

유니클로 마음나눔 감사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할인 품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오른쪽)과 박수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 BBQ]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오른쪽)과 박수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왼쪽)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 BBQ]

◇ BBQ·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제너시스 비비큐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글로벌 사회공헌 및 청년 창업·인재 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BQ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글로벌 사회공헌 및 청년창업과 인재육성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익캠페인과 문화 협력 사업 등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외식산업 기업과 MOU를 맺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BQ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UN SDGs 달성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협력과 글로벌 청년 창업 및 인재육성 △청년문제 해결과 동반성장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공익 캠페인 및 문화 협력 사업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공유와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설립된 UN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해비타트의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가위원회로, 대한민국의 선진국형 도시발전 모델수립을 통해 UN 193개 회원국과 공유 및 지원 역할을 수행하며 UN이 지정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사진=이월드
사진=이월드

◇ 오에스티, '블랙 민트 프라이데이' 진행...최대 70% 할인

오에스티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블랙 민트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총 580여종의 상품을 할인하는 이번 블랙 민트 프라이데이를 통해 오에스티의 시즌 베스트 귀걸이, 목걸이 등 주얼리 상품을 6000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시계는 최저 1만2000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동일 기간 공식 이랜드몰을 통해서 진행하는 이랜드몰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도 주목할 만하다. 매일 특정 상품을 대상으로 선착순 한정 100원 특가로 판매하며, 매일 달라지는 여섯 가지 스타일의 한정 수량 상품을 시계 6000원, 쥬얼리 4500원 균일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선착순 무료배송 이벤트를 통해 매일 30명의 고객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오에스티 블랙 민트 프라이데이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오에스티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