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4 13:20 (토)
HPE,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및 As-a-Service 스토리지 ‘HPE Alletra’ 출시
HPE,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및 As-a-Service 스토리지 ‘HPE Alletra’ 출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5.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폭발적인 데이터 증가를 원활히 지원하는 신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고객 지향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기대
사진=HPE Alletra 9000
사진=HPE Alletra 9000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HPE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정의의 데이터 서비스로 새롭게 탈바꿈한 신규 HPE 스토리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소개된 HPE의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은 데이터가 생성되는 어느 곳이든 클라우드 운영 모델을 활용하여 데이터 운영을 통일하겠다는 통합 데이터 옵스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출시됐다.

해당 플랫폼은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폭발적인 데이터 성장을 지원하고, 데이터 환경을 어지럽히는 데이터 사일로 현상과 복잡성을 잠재우고, 민첩성과 혁신성을 향상시키며 비즈니스 리스크를 더욱 낮출 수 있도록 제작됐다.

 

HPE는 이번 신규 스토리지 제품 출시를 통해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IT 환경을 ‘As’-a-service’ 형태로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한 단계 더 가까워졌다.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신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은 혁신 기술을 통해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데이터 운영을 한층 더 간소화했다. 대표적인 세 가지 서비스로는 △데이터 서비스 클라우트 콘솔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HPE 알레트라가 있다.

안토니오 네리 HPE 회장 겸 CEO는 “많은 기업들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매뉴얼 프로세스 등이 각각 분리된 복잡한 환경을 이용하고 있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내에서 경쟁하며 혁신을 이끌어 내기가 매우 어려웠다. HPE는 업계 처음으로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통합되고 일관된 클라우드 경험이 필요하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를 바탕으로 HPE는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해 기업 고객이 모든 IT 환경에서 통일된 데이터 운영 서비스를 활용해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해결하고 데이터를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전략을 통해 이번 신규 서비스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인사이트의 시대에 진입함에 따라 기업들이 분산된 데이터를 AI 기술개발에 활용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HPE는 더욱 이상적인 플랫폼을 통해 이를 튼튼히 뒷받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