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usher와 Recycling system 선두 주자 '일성알앤티'

RECYCLING SYSTEM의 선두주자인 일성알앤티가 있는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마도로에 있는 공장을 찾았다.

Crusher는 암석 기타 고체원료에 강대한 하중 또는 충격을 주어 필요한 크기의 작은 덩어리 또는 분체로 분쇄하는 기계이며, 통상 분쇄된 입자의 대소에 의해서 조쇄기, 중쇄기, 미분쇄기로 나누어진다.

조쇄기에는 2매의 판 사이에 원료를 물고 부수는 조 크러서(jaw crusher), 선회운동을 하는 2개의 원추 사이에서 부수는 자이러토리 분쇄기(gyratory crusher) 등이 있으며, 중쇄기에는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1대의 롤러에 의해 원료를 압쇄하는 롤 크러셔(roll crusher), 원반 위에서 회전하는 롤러에 의해 압, 파쇄하는 에지 런너(edge runner) 등이 있다.

미분쇄기에는 회전하는 원통 내에 강구를 집어넣어 원료를 분쇄하는 볼 밀(ball mill), 회전축에 부착된 다수의 해머에 의해 분쇄하는 해머 밀(hammer mill), 2매의 마찰판 사이에서 분쇄하는 마멸 분쇄기(attrition mill), 기류를 이용하는 제트 분쇄기(jet mill) 등이 있다. 분쇄기에 있어서는 개구부로부터의 추락 및 가동부분과의 접촉에 의한 위험이 있어서 덮개, 울 등을 설치하는 것이 필요하며, 가능하면 기계의 운전과 인터로크 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성알앤티의 저속분쇄기와 Recycling system은 국내 선두 주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이 직원들의 행동에서 나타난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가장 적은 설비투자로 가장 큰 투자효과를 얻기 위한 방법을 수요자와 함께 연구하며, 그 이익을 수요자에게 더 많이 돌려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처음 분쇄기업체로 시작하여 저속분쇄기, 파쇄기, 고속분쇄기, 중속분쇄기, 믹싱탱크, 리싸이클링 시스템, 분쇄시스템, 사출 압출 주변기기를 만들고 있다.

이제는 플라스틱 자동화부분 및 각종 산업폐기물의 재활용 System의 구축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는 끊임없이 연구, 노력하는 일성알앤티의 앞선 설비와 기술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지난 제23회 국제 플라스틱 전시회 기간 중에도 일성알앤티는 많은 수주 실적을 올렸다.

전시회의 성공적인 실적은 산업체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과 더불어 함께 성장한 결과의 산물이다.

엄금희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