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국민 활용하는 카카오톡에서 최적화된 광고 관리 업무 수행
- 텐핑 애드테크 역량과 카카오 API 접목한 AI 자동 광고 운영 솔루션 '테뉴' 연내 오픈

[사진제공=텐핑]

텐핑이 카카오 대표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의 공식 대행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비즈보드, 디스플레이,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동영상, 쇼핑 광고 등 다양한 성과형 광고를 직접 집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카카오모먼트의 공식 대행사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통합 에이전시 솔루션을 통해 ▲랜딩 페이지 방문 ▲구매∙참여∙설치 유도 ▲동영상 광고 조회 등 목표별로 최적화된 광고 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광고 집행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카카오모먼트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사용 권한도 부여받는다.

마케팅 플랫폼 ‘텐핑’과 D2C 커머스 플랫폼 ‘UUU몰’을 개발한 애드테크 역량을 바탕으로 텐핑은 카카오모먼트 API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반 자동 광고 운영 솔루션 ‘테뉴’를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테뉴를 통해 카카오모먼트 광고주들은 쉽고 편하게 광고를 운영 및 최적화하고, 광고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한편 테뉴는 최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으로부터 시장 확대형 중소기업 혁신개발사업으로 선정돼 2년간  개발 자금을 지원받는다.

고준성 텐핑 대표는 “텐핑이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로 선정됨으로써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여러 광고주들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AI와 애드테크가 접목된 테뉴를 통해 텐핑은 광고주들이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