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8 화요일
1.jpg▲ 사진 = 영화 '하고 싶은 날' 포스터
1. 하고 싶은 날
정보 없음 ㅣ 75분 ㅣ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장정관 ㅣ 출연: 김성희, 이인준
오는 여자 안 막고 가는 여자 안 잡는 남자 현준(이인준 분)의 관심사는 오직 밤일뿐. 그런 그에게 나타난 구제 옷가게 여사장 현정(김성희 분). 완벽한 현정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달려드는 현준의 도전이 시작된다.
2016.06.29 수요일
2.jpg▲ 사진 = 영화 '레전드 오브 타잔' 포스터
1. 레전드 오브 타잔
액션, 모험 ㅣ 109분 ㅣ 12세 관람가
감독: 데이빗 예이츠 ㅣ 출연: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사무엘 L. 잭슨, 마고 로비, 디몬 하운수, 크리스토프 왈츠
어린 시절 사고로 밀림에 홀로 남아 동물들과 함께 살던 타잔은 제인을 만나 밀림을 떠난다. 2년 뒤 문명에 완벽 적응한 타잔은 제인과 런던 도심에서 평온한 삶을 살지만, 정글 개발 음모를 꾸미는 일당들은 그를 밀림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한다. 타잔과 제인은 함께 밀림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 할 예정
미국 소설가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의 '타잔' 시리즈가 원작이다. 해당 영화서 주목받는 부분은 타잔 아내 역할을 맡은 마고 로비. 마고 로비는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할리퀸 역할을 맡으며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고 노비가 이번 영화에서는 어떤 역을 맡아 이야기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3.jpg▲ 사진 = 영화 '굿바이 싱글' 포스터
2. 굿바이 싱글
코미디, 드라마 ㅣ 119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김태곤 ㅣ 출연: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톱스타 독거 싱글 '주연(김혜수 분)'이 본격적인 '내 편 만들기'에 돌입하며 벌어진 레전드급 임신 스캔들을 다룬다.
김혜수는 이번 영화를 통해 '역대급 최고 코믹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김혜수와 유학파 스타일리스트로 분한 마동석의 '케미'는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낼 매력 포인트.
4.jpg▲ 사진 = 영화 '사냥' 포스터
3. 사냥
액션, 스릴러 ㅣ 93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이우철 ㅣ 출연: 안성기, 조진웅, 한예리, 권율
우연히 발견된 금을 독차지하기 위해 오르지 말아야 할 산에 오른 엽사들과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봐 버린 사냥꾼 기성(안성기 분)의 목숨을 건 추격을 그려냈다.
굿바이 싱글과 함께 '기대작'으로 꼽혔던 작품. 영화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냥'은 29일 예매율 29.4&에 오르며 1위를 기록했다. 액션, 스릴러가 주 장르지만 영화 속 '가슴 찡한' 장면이 섞여 있다고 하니 다양한 볼거리를 원하는 관객에게는 '사냥'을 추천한다.
5.jpg▲ 사진 = 영화 '500일의 썸머' 포스터
4. 500일의 썸머
코미디, 드라마, 멜로 ㅣ 95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마크 웹 ㅣ 출연: 조셉 고든 레빗, 주이 디 샤넬
운명을 믿는 순수청년 '톰(조셉 고든 레빗)'과 사랑을 믿지 않는 복잡한 여자 '썸머(주이 디샤넬)'의 500일간의 반짝이는 연애담을 그리고 있다.
'멜로의 바이블'이라 불리던 영화가 다시금 스크린을 습격했다. '500일의 썸머'는 사랑에 빠진 남녀 심리를 발랄하게 그려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500일의 썸머'가 이번에도 극장가에서 통할지 시선이 모이고 있다.
6.jpg▲ 사진 = 영화 '우리 연애의 이력' 포스터
5. 우리 연애의 이력
멜로 ㅣ 101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조성은 ㅣ 출연: 전혜빈, 신민철
'우리 연애의 이력'은 헤어진 이후 한 집에서 시나리오를 공동 작업하는 남녀의 알쏭달쏭한 관계를 섬세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전혜빈은 해당 영화를 통해 11년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그는 '우리 연애의 이력'에서 할 말은 거침없이 내뱉는 까칠 여왕이지만 알고 보면 여린 여배우 우연이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표현을 표현해냈다는 후문.
2016.06.30 목요일
7.jpg▲ 사진 = 영화 '밀림의 왕자 레오: 세상을 바꾸는 용기' 포스터
1. 밀림의 왕자 레오: 세상을 바꾸는 용기
애니메이션 ㅣ 106분 ㅣ 전체 관람가
감독: 타니구치 고로
아기 사자 레오가 네오 정글을 복제 동로 채우려는 거대 기업 이터널 어스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은 뒤 정글의 평화와 자유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4년 만에 재개봉되는 영화. 국내에서는 4년 전 소규모로 개봉돼 2만 4000명의 관객을 사로잡은 전적이 있다.
8.jpg▲ 사진 = 영화 '홀리워킹데이' 포스터
2. 홀리위킹데이
다큐멘터리 ㅣ 83분 ㅣ 전체 관람가
감독: 이희원 ㅣ 출연: 곽주현, 박종대, 박종현
'홀리워킹데이'는 감독 본인을 포함한 곽주현, 박종대, 박종현 청년 4인의 호주 워킹홀리데이의 고군분투기를 유쾌하고 애잔하게 담아냈다.
영화 '홀리워킹데이'는 만 30세 이전의 청년들이 협정 체결된 국가에서 관광, 아르바이트,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 문화를 경험하는 '워킹홀리데이' 제도를 소재로 그려낸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다큐멘터리'라는 장르를 잘 살려 청년들의 현실적 '워킹홀리데이' 체험기를 그려냈다.
9.jpg▲ 사진 = 영화 '경계' 포스터
3. 경계
다큐멘터리 ㅣ 87분 ㅣ 12세 관람가
감독: 문정현, 블라디미르 토도로비치, 다니엘 루디 하리얀토
해당 작품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비롯 싱가포르, 세르비아 등 세계 전역을 아우르며 종교, 국경, 인종, 빈부, 언어의 대립으로 불안한 환경에 놓인 사람들의 풍경을 기록했다.
영화 '경계' 포스터에는 '인간의 위대한 업적은 행복이라는 것을 기억해'라는 카피가 새겨져 보는 이로 하여금 '행복'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계기를 만들어 주고 있다.
10.jpg▲ 사진 = 영화 '빅뱅 메이드' 포스터
4. 빅뱅 메이드
다큐멘터리 ㅣ 114분 ㅣ 12세 관람가
감독: 변진호 ㅣ 출연: G-DRAGON, 태양, T.O.P, 대성, 승리
영화 '빅뱅 메이드'는 '빅뱅'이 13개국 32개 도시에서 진행한 월드 투어 '메이드' 340일간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이번 영화는 '빅뱅'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알려진다.
해당 영화 속에서는 '월드스타 빅뱅'이 아닌 '20대 청년'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빅뱅'의 활동 방향, 군 입대 문제 등에 대해 속시원히 털어놨다고 하니 평소 '빅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볼만한 것 같다.
11.jpg▲ 사진 = 영화 '활: 명궁 류백원' 포스터
5. 활 : 명궁 류백원
액션, 무협 ㅣ 91분 ㅣ 12세 관람가
감독: 서호봉 ㅣ 출연: 송양, 이정원, 우승혜
혼돈의 시대를 평정할 절대 무림고수 '류백원(송양 분)'이 자신이 믿는 정의를 실현시키기 위해 펼치는 승부를 그리고 있다.
무협 영화, 그것도 '칼'이 아닌 '활시위'를 당기는 주인공의 모습은 참 매력적이다. 하지만 예고편이 공개되자 그가 활 위를 당기는 모습이 어딘가 어색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영화 속에서는 주인공 '류백원'이 멋진 활 솜씨와 뛰어난 액션으로 관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2.jpg▲ 사진 = 영화 '키즈모노가타리 ㅣ 철혈편' 포스터
6. 키즈모노가타리 ㅣ 철혈편
애니메이션 ㅣ 64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신보 아키유키 ㅣ 출연: 카미야 히로시, 사카모토 마아야, 호리에 유이, 사쿠라이 타카히로
고등학교 2학년 아라라기 코요미는 하네카와 치바사로부터 마을에 흡혈귀가 산다는 말을 듣게 된다. 그는 그날 밤 지하철 승장장에서 금발 피투성이 여자를 만나게 되는데…
해당 영화는 미스터리 소설가 니시오 이신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다. 사실 해당 작품은 '마니아'를 형성하고 있을 만큼 유명하다. 왜 많은 이들이 '키즈모노가타리'에 빠졌는지 궁금한 이라면 한 번쯤 상영할 것을 추천한다.
13.jpg▲ 사진 = 영화 '헝그리 하트' 포스터
7. 헝그리 하트
드라마, 스릴러, 멜로 ㅣ 112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사베리오 코스탄조 ㅣ 출연: 아담 드라이버, 알바 로르와처
운명적으로 사랑에 빠져 결혼한 '주드(애덤 드라이버 분)'와 '미나(알바 로르와처 분)'. 그들은 아이가 생기며 육아에 대한 생각 때문에 갈등을 이룬다. 결국 주드는 미나에게서 아이를 빼돌리기에 이르는데…
영화 '헝그리 하트'는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지만, 워낙 사실적인 이야기 탓에 '실화가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다.
또한 영화 '헝그리 하트'는 애덤 드라이버와 알바 로르와처를 '베니스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을 안겨준 수작이다.
14.jpg▲ 사진 = 영화 '미스터 쿠퍼' 포스터
8. 미스터 쿠퍼
드라마 ㅣ 32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오정미 ㅣ 출연: 이유영, 장원형
임신에 전전긍긍하는 '인애(이유영 분)'와 착하고 아는 것 많지만 현실적으로 무능한 남자친구 '민구(장원형 분)'. 영화는 이들을 통해 러브스토리 이상의 러브스토리를 설득력 있게 보여줬다는 후문.
주연 배우 이유영은 김고은, 박소담과 함께 '한예종 트로이카'로 불리는 '떠오르는 신예'다. 그의 연기 실력이 궁금한 이라면 '미스터 쿠퍼'를 추천한다.
15.jpg▲ 사진 = 영화 '앵귀시 : 소녀의 저주' 포스터
9. 앵귀시 : 소녀의 저주
공포 ㅣ 91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소니 몰히 ㅣ 출연: 라이언 심킨스, 애니카 막스, 캐리너 로귀
영화 '앵귀시 : 소녀의 저주'는 신경 안정치료를 위해 조용한 마을로 이사 온 '테스(라이언 심킨스 분)'가 우연히 교통사고로 죽은 또래 소녀 '루시'의 추모비를 보게 된 후 이유를 알 수 없는 환청과 환영에 시달리면서 벌어진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영화 '앵귀시 : 소녀의 저주'는 2016 '판고리아 체인쏘우 어워즈' 여우주연상, 각본상 베스트제한영상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16.jpg▲ 사진 = 영화 '제독 : 미힐 드 로이테르' 포스터
10. 제독 : 미힐 드 로이테르
액션, 모험, 드라마 ㅣ 128분 ㅣ 15세 관람가
감독: 로엘 르네 ㅣ 출연: 찰스 댄스, 룻거 하우어, 다니엘 브로클린뱅크, 바리 아츠마
영국에 대항해 네덜란드 함대를 이끄는 제독 미힐 드로이테르의 역사를 담아냈다. 해당 영화 속에서는 17세기 유럽 강국들의 장대하고 웅장한 해전과 숨겨진 모험, 음모가 생생하게 그려졌다.
해당 영화는 네덜란드에서 개봉 당시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제독'이 한국에서도 통할 수 있을지 시선이 모이고 있다.
17.jpg▲ 사진 = 영화 '셀 : 인류 최후의 날' 포스터
11. 셀 : 인류 최후의 날
공포, SF, 스릴러 ㅣ 97분 ㅣ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토트 윌리엄스 ㅣ 출연: 존 쿠삭, 사무엘 L. 잭슨, 이사벨 퍼만
알 수 없는 전파에 의해 사람들이 좀비로 변한다. 그때 휴대전화가 꺼진 덕분에 극적으로 살아남은 '클레이(존 쿠삭)'는 가족을 찾기 위한 사투를 시작한다.
해당 영화는 인류 멸망 위기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로, 휴대전화 전파 탓에 인류의 뇌가 포맷돼 좀비로 변한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그려졌다.
18.jpg▲ 사진 = 영화 '마일드 앤 러블리' 포스터
12. 마일드 앤 러블리
멜로, 스릴러 ㅣ 76분 ㅣ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조세핀 데커 ㅣ 출연: 조 스완버그, 소피 트라웁, 로버트 롱스트리트, 크리스틴 슬레이스먼
한 장소에서 세 남녀의 질투와 욕망이 교차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해당 영화는 존 스타인백 소설 '에덴의 동쪽'의 주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감각적인 이미지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19.jpg▲ 사진 = 영화 '룸메이트' 포스터
13. 룸메이트
스릴러 ㅣ 85분 ㅣ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롭 마골리스 ㅣ 출연: 스펜서 그래머
자기 주관이 강한 학구파 대학원생 제니(알렉사 베가 분)와 자유분방 된장녀 디(스펜서 그래머 분)가 집세를 아끼기 위해 룸메이트가 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해당 작품은 여성들만의 감정 변화와 심리상태를 섬세하게 묘사해 많은 여성 관객들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룸메이트는 개봉이 30일로 미뤄진 듯.
문다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