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이 요구한 의견수렴 마감시한 연기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두 업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양사에 통보한 대로 11일까지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오는 15일 전원회의에서 인수합병에 대한 최종 결론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8일 공정위는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이 전날 제출한 ‘의견 제출기한 연장 및 전원회의 심의기일 연기 신청’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당초 양사에 공지한 일정대로 결론을 내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양사는 반발하면서 SK텔레콤은 이달 25일까지, CJ헬로비전은 8월 4일까지 각각 의견 제출 기간을 연장해 달라고 7일 오후 요청했다.

특히, CJ헬로비전은 "기업결합신고서 접수 이후 심사보고서를 교부하기까지 7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는데, 불과 일주일 만에 의견을 제출하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공정위는 합병에 대해 그동안 심사보고서 작성 과정에서 결합당사회사들과 심사관 사이에 이미 충분한 논의가 있었던 점과 과거 사례 등을 고려하여 의견 제출 기한을 연장해 줄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공정위는 또 기업결합 사건은 심사보고서를 받기 이전에도 결합당사회사들이 심사보고서 내용상 주요 쟁점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고 동 사건의 경우 이미 의견제출 기회도 충분히 보장됐다고 밝혔다.

이에 SK텔레콤 관계자는 “당황스럽지만, 공정위가 연기 신청을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에 남은 시간 동안 최대한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