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9 13:20 (수)
마이크로소프트, 멀티 클라우드 환경 보호하는 새로운 솔루션 공개
마이크로소프트, 멀티 클라우드 환경 보호하는 새로운 솔루션 공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2.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저, AWS에 이어 GCP까지 ‘클라우드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기본 기능 확장
사진=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 속 기업들의 보안 복잡성을 개선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 속 기업들의 보안 복잡성을 개선한다.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사, 워크로드, 디바이스,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클라우드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의 기본 기능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까지 확장한다. 이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로 인해 증가한 보안 솔루션의 복잡성을 감소시켜, 전체적인 보안을 강화한다. 

지난해 클라우드녹스 시큐리티 인수에 이어, 클라우드녹스 권한 관리 플랫폼을 퍼블릭 프리뷰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고 제로 트러스트 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 또 해당 플랫폼은 최소한의 권한 접근 원칙을 일관되게 적용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지하는 자동화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아이덴티티, 사용자, 워크로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끊임없이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보안 운영 센터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센티넬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 먼저 사이버 위협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기본 로그 기능을 도입했다. 또 새로운 데이터 보관 기능을 통해 데이터 보존 기간을 2년에서 7년으로 연장, 고객들이 글로벌 데이터 준수 사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쉽고 검색해 위협을 추적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검색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보안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