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스파크플러스 입주 스타트업에 IT 인재 공급.. 기업 협업 프로그램 본격 가동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코드스테이츠가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크플러스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디지털 인재를 공급하며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코드스테이츠의 부트캠프 수강생들에게 기업들과 협업을 바탕으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채용까지 연계해주는 제휴 기반 사업 모델이다.

코드스테이츠는 스파크플러스와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부문에 대한 별도의 협약을 체결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유오피스에 입주한 기업들의 개별적인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형 디지털 인재를 공급한다.

부트캠프 정규 교육과정을 수료한 코드스테이츠 수강생들은 스파크플러스 입주 기업의 구성원으로 약 4주간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경험 습득하고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스파크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 수강생들 중 일부를 스파크플러스에 입주한 국내 금융계열 편입 1호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에 성공적으로 채용 연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양사에 따르면 코드스테이츠와 스파크플러스는 국내 스타트업이 IT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협업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5월부터 ‘인공지능’ 부트캠프 수강생 대상으로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하고, 이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블록체인’ 등 다른 교육 코스에 대한 제휴 협업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현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블록체인 엔지니어, 프로덕트매니저, 사업개발, 교육운영 등 45개 부문 전직군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직원 규모를 250명 이상으로 확대해 보강된 전력을 바탕으로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사업 확장 및 다각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