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탓컴
트립닷컴이 선보이는 ‘트립베스트(Trip.Best)’ 서비스 (사진=트립닷컴 제공)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트립베스트(Trip.Bes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트립베스트는 전 세계 트립닷컴 사용자가 숙박시설을 고를 때 최고의 호텔을 빠르고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에 따라 리스트를 제공하고 추천하는 서비스다.

트립닷컴 사용자들은 트립베스트를 통해 테마별 추천 호텔 순위와 추천 이유 및 실제 이용자가 작성한 리뷰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에 트립베스트를 통해 선보이는 국가는 태국이다.

태국은 2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무격리 입국을 허용했으며, 7월 1일부터 태국 사전 입국 신청 제도인 ‘타일랜드 패스’까지 폐지, 적극적으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트립닷컴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트립닷컴 내 여행 목적지 검색량 1위는 태국 ‘방콕’이었다. 또한 6월 기준, 7~8월 여름 휴가철 주문이 많은 국가로 태국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태국 여행 수요를 반영해 트립닷컴은 트립베스트를 통해 방콕, 치앙마이, 푸켓, 코사무이 등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4개 관광지에 있는 호텔을 소개한다.

트립닷컴 사용자들의 종합적인 피드백과 전문적인 평가 등을 기반으로 태국 여행지 관련 인기 순위 차트를 24개의 항목으로 나눴으며, 이 중 8개의 테마로 호텔을 구분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200개 이상의 태국 호텔을 △인스타 핫플 △럭셔리 △맛집&쇼핑 △현지 체험 △업스케일 △패밀리 △빌라 △뷰 맛집 등 8개의 테마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트립닷컴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슈베르트 로우(Schubert Lou)는 “트립닷컴은 여행객들이 개인 취향에 맞는 호텔에 머물며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트립베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트립베스트를 통해 최고의 숙박 시설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립베스트는 트립닷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상단의 ‘트립 가이드’ 선택 뒤, 인기 여행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현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