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세대를 360도 VR로 구현해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 제공
각종 마감재, 전자기기 등 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조회

디뷰 360도 VR (사진= DL이앤씨 제공)
디뷰 360도 VR (사진=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DL E&C)가 공동주택 입주 지원 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입주를 앞둔 고객은 가상현실 플랫폼 디뷰를 통해 360도 VR을 통해 내 집을 둘러보고 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고객들은 사전 점검부터 이사 및 입주 후 단계에 이르기까지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입주 예정 고객들은 사전 점검 단계가 되면 디뷰를 통해 기존 평면도에서는 파악이 어려웠던 조명과 콘센트 위치 등 세세한 정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납장이나 펜트리 내부 구성도 살펴볼 수 있고, 측정모드를 통해 원하는 곳의 길이나 높이,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인테리어나 가구 배치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입주 당일 및 입주 후에도 고객들은 디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는다.

이사 시에 파손이 주로 발생하는 부위와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도배, 마루, 가구, 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해 준다.

또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패드, 빌트인 전자제품, 조명 등과 같은 각종 전자기기의 모델명과 사용설명서 등이 연동되어 내 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디뷰를 경험한 입주 고객들 사이에서 360도 VR 플랫폼을 활용한 획기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전하며 “사전점검부터 입주 후까지 각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와 정보를 더욱 개선하고 보강해 디뷰를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입주 지원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