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서비스 및 대규모 시스템 구축 시 ‘시간은 절반으로, 효율은 최대로’
데이터 처리 속도 효율 글로벌 벤더 대비 30% 증가, 대용량 트래픽 처리 효과 탁월

KT DS,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 출시 (사진=KT DS 제공)
KT DS,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 출시 (사진=KT DS 제공)

KT DS(대표이사 우정민)가 대용량 트래픽 처리에 탁월한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BEAST)’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API 게이트웨이는 데이터 연계를 통합 융복합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고 오픈API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서로 다른 서비스 연결 시 데이터가 오고 갈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게이트웨이(gateway)가 톨게이트 역할을 해 빠르고 막힘 없는 트래픽이 가능해진다.

KT DS의 ‘비스트(BEAST)’는 서비스 신청과 기능개발 절차를 간소화해 소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되, 통합 사용과 자동 관리로 효율은 극대화한다.

‘비스트’는 ▲내·외부 시스템 통합 연동, ▲API 관리 자동화 및 모니터링, ▲도메인별 맞춤 서비스에 특화된 제품이다.

‘비스트’ 도입 시 기업의 내부 시스템은 물론 Open API와도 연계가 용이해 대규모 시스템 통합(SI) 사업이나 마이크로서비스(MSA) 프로젝트에 효과적이며, 의료-금융-보험 등을 연결하는 마이데이터 분야가 대표적이다. 또 인증, 인가, 라우팅 등 API 게이트웨이의 필수 기능 전반을 자동으로 관리하고 모든 트래픽의 이상징후, 통계, 트래킹 등 운영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통합 관제와 장애 예방에 강하다.

KT DS는 ‘비스트’ 성능에 대한 자체 품질평가(BMT) 결과, 데이터 처리 속도에서 글로벌 벤더 대비 30% 이상 높은 효율을 나타냈으며, 특히 대용량 트래픽의 안정성 항목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KT DS는 현재 트래픽 규모에서 국내 최대수준인 KT 플랫폼에 API 게이트웨이 기술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해 효과를 입증했으며, 비스트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혁신 경험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KT DS 제갈정숙 플랫폼서비스본부장은 “비스트는 쿠버네티스, NoSQL, 반응형 웹 등 최신 IT 기술이 적용된 사용자 친화적 솔루션”이라며 “금융권의 AICC, 마이데이터 분야를 우선 공략해 API 게이트웨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현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