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예술경영지원센터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 사업 선정 연극 '옥상 위 카우보이'가 오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투어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협동조합 아트컴퍼니 드레(D/RE)’가 기획하고, 지역 극장과 예술단체가 협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극 '옥상 위 카우보이'는 부모의 부정을 온몸으로 겪으면서 성장하는 아이들과 아직 다 크지 못한 어른들의 이야기로 이보람 작가의 극본과 권지현 연출로 2021년 서울 초연 당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뻔하지 않은 캐릭터 표현과 풍부한 에너지로 지난 공연에서 활약했던 5명의 배우들이 이번 공연에도 함께한다. 고등학교 2학년 주리와 윤아 역은 각각 이세영과 라소영이 맡아 연기하고, 주리 엄마 역은 강정윤 배우가, 윤아 엄마 역은 김정아 배우가 맡는다. 주리 아빠 역은 신강수 배우가 맡아 연기한다.

이번 공연은 소극장에서도 물리적·심리적 어려움 없이 누구나 쉽게 공연장을 찾을 수 있도록 여건을 개선하였다. 또한, 한국어 수어, 한국어 자막, 한국어 음성해설 등 배리어프리 회차가 포함되어 있으며, 부산, 대구 지역 투어 일정 중 지역 공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배리어프리 워크숍이 예정되어 있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