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CD금리투자 (사진=미래에셋)
미래에셋, CD금리투자 1조 원 돌파(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4일 종가 기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은 1조 2,151억 원으로, 올해 9,692억 원 이상 증가했다.

2020년 7월 상장한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금융투자협회가 매일 고시하는 CD(양도성예금증서) 91일물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유일 ETF다. CD 91일 금리는 잔존만기가 유사한 국채 및 통안채나 단기금융상품인 CMA, RP 등에 비해 일반적으로 높은 금리를 형성하는 특징이 있다. 9월 14일 기준 CD 91일 금리는 2.94%다.

ETF 추종지수는 ‘KIS CD Index(총수익)’로 해당 지수는 잔존만기 60일~120일인 국내 시중은행 및 특수은행이 발행한 CD 1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김민 Capital Market 본부장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연 0.03% 저렴한 보수로 CD 금리를 수취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ETF 보수 및 비용 차감 후에도 KOFR 대비 연간 0.20% 이상 높은 금리에 환금성이 높은 ETF 특성도 있어 투자자들이 주식계좌 내 여유자금을 운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