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 개최 (사진=서울시 보도자료)
서울시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 개최 (사진=서울시 보도자료)

국내 대표 걷기 축제인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이 오는 25일 3년 만에 개최된다.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출발하여 흥인지문을 거쳐 종묘와 창덕궁 사이를 잇는 율곡터널을 지나 최근 새롭게 개장한 광화문광장에 도착하는 4.4㎞ 코스로 오전 8시부터 일제히 걷기 행진이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참가자 5천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걷기 행사에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서울 걷자 페스티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동행 챌린지', '걷자서울 4행시 챌린지', '해치 gif스티커 챌린지', '친구소환 이벤트' 등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 커피쿠폰, 고궁투어권 1만원권(2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 출발부터 도착할 때까지 코스 곳곳에서 축제를 만날 수 있도록 도로를 각종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으로 채울 계획이다.

캐릭터 퍼레이드를 비롯하여, LED 터널 퍼포먼스, 시민자율 코스프레 행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도로 위에 꾸며진다.

특히, 올해는 반려동물과 함께 도심 도로를 걷을 수 있는 반려동물과의 동행 이벤트도 마련한다. 다만 안전을 위해 보호자 통제가 가능한 소형 동물만 참여가 가능하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평소 자동차의 전유물공간으로 여겨졌던 도심의 도로를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마련하였다”며 “가을 정취와 함께 서울 도심길을 즐길 수 있는 '2022 서울 걷자 페스티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