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말 기준, 회원수 100만돌파, 월간 이용자수(MAU) 59만, 가맹점 4만개 확보
입점 수수료·광고비 무료, 업계 최저 수준 중개 수수료 적용 등 상생 배달앱’ 실현

신한은행, 땡겨요 회원 수 100만 돌파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땡겨요 회원 수 100만 돌파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긍융권 최초로 선보인 배달앱 ‘땡겨요’ 가 출시 8개월 만에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월 처음 선보인 ‘땡겨요’는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이용자와 가맹점주 그리고 배달라이더까지,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배달앱이다

‘땡겨요’ 회원 수는 지난 1월 말 1.8만 명에서 100만 명(9월9일 기준)으로 54배 성장했고, 모바일 인덱스에서 제공한 월간 이용자 수(MAU)는 59만 명(8월말 기준)으로 6월 대비 4배 증가했다. 현재 배달 앱 중 월간 이용자 수 4위인 배달특급을 넘어서는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연간 목표 회원 수 120만 명을 9월 중 조기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땡겨요’는 △금융서비스와의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서비스 △땡겨요 입점 가맹점 혜택 △땡겨요 회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등을 통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또한, 땡겨요는 상생 배달앱의 취지에 맞게 가맹점에게는 입점 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고,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 수수료율 2% 적용하는 등 소상공인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에게는 회원 가입 쿠폰과 브랜드 할인쿠폰 등의 중복 사용을 허용해 할인된 배달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회원 수 100만명 돌파는 땡겨요 출시 8개월만에 엔데믹, 레드오션 등 경쟁사가 독점하는 배달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했다”며 “앞으로도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서비스 제공과 함께 약자와의 동행, 상생의 배달 서비스를 선도하는 땡겨요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