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일이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일이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일임형 ISA’ 상품 신규 가입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일임형 ISA’ 상품은, 가입자의 위험 투자성향에 따라 적합한 투자자산 구성을 모델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제안하고, 가입자가 그중 하나를 선택하는 자산배분형 투자상품이다.

은행의 일임운용 전문가가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가입자에게 적합한 여러 개의 펀드에 분산투자하고 주기적으로 펀드를 교체하면서 수익률과 투자위험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ISA 상품은 매년 2천만 원씩 5년 동안 최대 1억 원을 불입 가능하고, 3년 이상 유지하면 발생한 순이익 기준으로 최대 400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400만 원 초과 이익분도 9.9%의 분리과세 혜택이 주어지는 대표적인 절세 상품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일임형 ISA’ 상품을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이벤트 종료시점 기준 잔액 100만 원 이상 유지하면 된다. 신규가입 뿐 아니라 계약이전도 가능하며,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 모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3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의 ‘일임형 ISA’ 상품과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하나원큐’ 앱과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