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장기공공주택 시설개선 및 주거생활서비스 향상 논의
26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LH, '노후장기공공주택 주거서비스 통한 공간복지 생태계 조성방안' 포럼 (사진=LH 제공)
LH, '노후장기공공주택 주거서비스 통한 공간복지 생태계 조성방안' 포럼 (사진=LH 제공)

LH는 26일, 제주연구원, (사)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등과 공동으로 ‘노후 장기공공주택의 주거서비스를 통한 공간복지 생태계 조성방안’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후 장기공공주택의 환경개선과 주거생활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아우르는 공간복지 실현을 위해 주거 관련 전문가와 함께 공공의 역할과 과제를 모색하고자 이번 포럼을 기획했다..

이번 포럼은 오후 2시부터 약 4시간 동안 제주연구원에서 기조강연, 주제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기조강연은 하성규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이사장이 맡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서비스와 장기공공임대주택’을 주제로 진행한다. 

양영준 제주대학교 부동산관리학과 교수, 윤영호 한국주거학회 주거연구원장, 최령 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장, 조용경 아키큐플러스(주) 대표가 주제발표를 진행하고, 이어서 전문가들이 참여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하승호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LH는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익 증진을 위해 주거성능 향상과 생애주기별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오늘 토론을 통해 도출되는 의견들을 반영해 더 다양하고 내실 있는 주거생활서비스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