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푸드트럭으로 찾아가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 푸드트럭으로 찾아가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재단법인 티앤씨재단과 함께 푸드트럭을 활용해 결식아동들을 찾아가 식사를 제공하고,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푸드트럭을 이용해 보육원, 다문화가정 지원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식사와 간식 및 레크리에이션까지 제공한다. 내년 초까지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사회복지시설 아동과 시설 종사자 약 2,200여 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푸드트럭을 위한 활동은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도시락 재료를 지역 상인들을 통해 구매해 소상공인 매출증대에도 기여하는 등 지역 경제의 선순환효과도 기대된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아이들은 우리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보석 같은 존재”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발굴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푸드트럭을 활용해 결식위기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돼서 뿌듯하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좋아하는 음식도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