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티아이,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티아이(대표이사 박근영)는 ‘2022년 사회복지 나눔 문화 확산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금융티아이는 환경 분야에서 △인천광역시 및 지역 소상공인과 협업한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인천녹색연합과 함께 한 영종도 해안 플로깅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데이터센터 운영 △공인전자문서센터(Datarium)를 통한 페이퍼리스 활동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인천문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 내 ‘예술과 기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갤러리를 오픈하여 지역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코로나19 긴급지원을 위한 봉사활동 △지역사회의 미래인 인천 아이리더 청소년 장학 후원 사업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어린이 코딩 교육 ‘주니어 DT University’ 등 사회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하나금융타운이 자리한 인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IT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