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2022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사진=SK인천석유화학 제공)
SK인천석유화학, 2022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사진=SK인천석유화학 제공)

SK인천석유화학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관으로 유엔이 정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한 개인, 단체, 기업 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5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SK인천석유화학은 임직원 모두가 자원봉사단에 소속돼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산해진미 플로깅, 독거노인 돌봄, 발달장애아동 자립 지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실천적 ESG 활동 등이 우수 자원봉사 활동 사례로 인정받았다.  

또한 임직원들이 기본급의 1%를 기부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으로 협력사 구성원 및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대표이사는 “부족하지만 지역 사회와 함께하고자 하는 전 구성원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의 향토기업으로써 소외계층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