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모집...지난해 경쟁률 15:1
2023년 1월부터 활동시작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모집 (사진=bhc 제공)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모집 (사진=bhc 제공)

bhc그룹은 오는 27일까지 ‘해바라기 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bhc그룹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발족한 대학생 봉사 단체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10명으로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bhc그룹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봉사단 희망자는 지원서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4일 bhc 공식 블로그 및 소셜미디어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지난 6기 봉사단 모집 당시에는 총 10명 선정에 150여 명이 지원하며 약 15:1의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새롭게 선정된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단원들은 각 5명씩 2개의 조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로, 봉사활동 대상과 소재 등은 단원들이 직접 선정해 bhc그룹과 논의를 거친 후 결정하게 된다. 봉사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그룹에서 전액 지원한다. 

봉사단원에게는 혜택도 제공된다. 1년간 활동 우수단원을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활동 기간 동안 매월 활동비 및 블로그 미션 수행을 통해 bhc 상품권을 지급한다. 더불어 bhc 관련 프로모션에서 우선권 부여, 봉사활동 수료자는 추후 bhc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된다. 

bhc그룹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이 1기부터 올해 활동 기수인 6기까지 꾸준히 유지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다른 열정으로 봉사에 임해준 단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bhc그룹의 나눔경영 철학과 함께 내년 봉사단을 책임감 있게 이끌 진취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31일로 활동이 종료되는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지난 1월 장벽 없는 세상 지도 제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어르신 돌봄, 무료 급식 봉사, 지역 환경 정화, 플로깅 자원봉사, 유기묘 돌봄 활동,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봉사 등 지역의 복지단체와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