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탄소실천 요금제 출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탄소중립실천 요금제 출시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시 친환경 제품을 선물하는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알뜰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된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는 한국환경공단의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가입 후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참여하면 단계별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ESG 요금제다.

우선 고객이 요금제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가입하면 친환경 세안 비누와 로션을 제공한다. 이어 요금제 가입 후 12개월 이내에 △전자영수증 발급, △리필스테이션 이용, △무공해차 대여, △다회용기 사용, △친환경제품 구매, △미래세대(어린이, 청소년) 실천 등 6개 분야 탄소중립 실천 항목 중 1개 이상 완료하면 샴푸 비누(2개)와 보디 비누(1개)로 구성된 친환경 목욕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LG유플러스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의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알파’에서 후불 요금제에 가입하고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가입한 고객에게도 친환경 세안 비누와 로션을 제공한다.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는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미디어로그, 인스코비, 큰사람, 스마텔, 유니컴즈, 아이즈비전, 인스코리아, 와이엘랜드, CK커뮤스트리 등 9개 알뜰폰 업체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월 11GB에 일 2GB를 추가로 제공하고, 모두 소진 시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탄소중립실천 11GB’와 데이터 월 7GB 기본 제공에 모두 소진 시 1Mbps 속도로 무제한 제공하는 ‘탄소중립실천 7GB’ 2종이다.   

LG유플러스 유호성 MVNO사업담당은 “고객들이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에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요금제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ESG 요금제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