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아카이브 온라인 특별 전시회 개최 (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제공)
자원봉사 아카이브 온라인 특별 전시회 개최 (사진=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제공)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자원봉사자의 날과 자원봉사주간을 맞아 온라인 기획전시를 9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시대별 자원봉사의 변화와 흐름을 수록한 △‘사진으로 보는 자원봉사 근현대사’, 재난 상황 극복에 기여한 자원봉사의 성과를 담은 △‘시민연대와 협력, 재난 대응 자원봉사’, 주민주도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현장의 이야기를 담은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안녕캠페인, 시민들의 자원봉사 기록을 담은 △‘서랍 속 자원봉사 이야기’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난 10월 자원봉사 아카이브 사이트 ‘자원봉사 기록수집 이벤트’를 통해 수집된 시민들과 자원봉사센터의 다양한 활동 기록과 사례도 함께 전시된다.

온라인 전시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30여 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자원봉사 아카이브 웹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자원봉사 기록이 모인 온라인 전시를 통해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현장의 소중한 기억을 모두 공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시민기록을 통해 더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