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와 HPE(대표 함기호)는 최근 서버 기반 데이터베이스 일체형 장비인 ‘제타데이터(ZetaData) with HPE’에 대한 비즈니스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향후 양사가 협력하여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의 진화된 SW 기술과 HPE의 고성능 하드웨어를 결합하여 공동 개발하고 판매하는 ‘제타데이터 with HPE’에 대해 각 사가 보유한 영업 및 기술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는 한편, 엑사데이타(ExaData)에 대응하여 마케팅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제타데이터 with HPE’는 고객이 선호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품 도입 시 기존의 외산 제품과 비교해 총 45%에 달하는 비용(3년 간 TCO 기준)을 절감할 수 있어 DB 어플라이언스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양사는 국내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IT 서비스 전문업체인 ‘베이넥스(대표 연광흠)’와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영업 지원을 비롯하여 제품 설치 및 교육, 장애대응 등 유연한 어플라이언스 기술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