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소방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2022 소방 처우개선 지원 유공’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맥도날드는 소방청과 ‘행복의 버거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일선 재난 현장의 소방관에게 행복의 버거 제공과 함께 부상을 입은 공상 소방관과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도움의 필요한 주변 이웃 및 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구성원들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맥도날드는 올 한 해 동안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대규모 산불이 일어난 강릉·영월·동해·삼척 지역 소방서와 밀양 소방서, 경기 광주·경기 남양주·강원 원주·충남 부여 집중호우 실종자 수색 현장, 포항 지역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현장에 총 4,100개에 달하는 ‘빅맥’과 음료를 전달한 바 있다.

또 맥도날드는 올해 ‘소방의 날’ 60주년을 기념하여 트레이맷(쟁반 위 종이)을 제작, 전국 매장에 비치하며 방문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방의 날을 알렸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소방관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진행한 맥도날드의 다양한 활동들이 이번 표창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소방관분들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과 응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