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은 지난 17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해 bhc치킨이 직접 운영한다.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시험 매장으로 적극 활용된다.

bhc치킨은 탄탄한 국내 입지를 기반으로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첫 해외 시장 진출 지역을 LA 파머스 마켓을 선정했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은 물론 LA 시민도 즐겨 찾는 핵심 상권이다.

bhc치킨은 "이번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을 통해 미국 현지인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소울푸드인 K-치킨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bhc치킨은 이번 북미 1호점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내 싱가포르에 bhc치킨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 개척해 적극 나선다. 또한 ‘LA 파머스 마켓점’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통해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적극 타진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앞으로 미국 소비자의 입맛에 부합되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여 미국 내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