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아마존 통한 온라인 해외진출전략 세미나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아마존 통한 온라인 해외진출전략 세미나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오는 21일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 해외진출전략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신청 기업 중 선착순 2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마존 입점에 관심이 있거나 기존 수출 방식의 변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수출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과 아마존 글로벌셀링, 삼성SDS, 페이오니아, 유엘솔루션즈가 세미나에 참여해 아마존 입점, 대금 정산, 배송, 해외 인증 등 아마존 판매를 통한 온라인 해외진출 전략을 소개한다.

또 세미나 후에는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각 분야의 담당자들과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1:1 상담 세션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17일까지 기업은행 페이고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아마존을 통해 온라인 셀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본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아마존 입점 교육 프로그램, 매출 증대를 위한 1:1 컨설팅 프로그램 등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