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3종 출시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3종 출시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청년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시행된 제도다. 

가입 대상은 만 19~34세 이하의 국내 거주자로 연간 총 급여액이 5,000만 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이 3,800만 원 이하인 청년이다. 연간 600만 원까지 3년 이상 최대 5년간 납입 가능하다. 납입액의 40%를 종합소득금액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주식형과 주식혼합형으로 구분해 출시한다.

주식형인 ‘미래에셋코어테크 청년소득공제’ 펀드는 한국 기술혁신 기업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로 IT 업종(반도체, 2차전지)과 성장주(인터넷, 소프트웨어)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주요 편입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SDI, 네이버, 엘앤에프 등 반도체 및 2차전지, 소프트웨어 업종을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주식혼합형인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 청년소득공제’ 펀드는 국내 우량기업 우선주와 고배당주에 투자하며 콜옵션 매도를 통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커버드콜(Covered Call) 전략을 사용한다. 주식, 채권, 옵션 등 다양한 투자전략으로 지수나 주가가 하락해도 손실을 일정 수준 방어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주식형인 ‘미래에셋장기포커스 청년소득공제’ 펀드도 출시한다.

3종의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미래에셋증권, 우리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키움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