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3 서울마라톤' 공식음료 참여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3 서울마라톤' 공식음료 참여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의 이온 음료 포카리스웨트가 19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2023 서울마라톤 겸 제93회 동아마라톤'의 공식음료로 참여했다고 21일 전했다.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5년째 서울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하고 있는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지원을 비롯해 참가자를 위해 매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서 러닝 코스 5㎞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해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종이컵과 무라벨 생수를 공급했다. 또 경기 후 골인 지점에 준비한 블루업 챌린지 존에서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동아오츠카는 참가자 1명당 포카리스웨트 분말 5포를 적립하여 튀르키예 구호 물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인경연 대리는 ‘전통과 권위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마라톤 대회에 포카리스웨트가 공식음료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포카리스웨트는 앞으로도 러너들에게 가장 필요한 3가지인 수분, 휴식, 즐거움을 드리고 마라톤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