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27일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이하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청년 세대의 건전한 자산 형성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형 투자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직전년도 총급여액 5,000만 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 원 이하로 만 19~34세의 국내 거주 청년이다.

올해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전 금융기관 합산 연간 최대 600만 원까지 납입이 가능하고 총 납입액의 40%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이 있다. 펀드 계약 기간은 5년으로 3년 이내 해지 시에는 소득공제분에 대한 추징세가 발생한다.

신한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상품은 미디어, 게임, 웹툰 등 한국 문화 콘텐츠 관련 산업에 투자하는 ‘신한 K-컬처 청년형 펀드’, 지수 구성을 복제해 시장지수 성과를 추종하는 ‘신한 스마트인덱스 청년형 펀드’ 등 6종의 상품으로 출시됐다.

신한은행 영업점과 쏠(SOL)에서 가능하고 국세청 홈텍스에서 ‘소득확인증명서(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을 발급 받아 증빙자료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3GO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10만 원 이상 가입하고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를 12개월 이상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4(3명), 신세계 상품권 5만 원(20명),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1,000명)을 제공한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