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 성금을 전달하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지난 1년간의 기부활동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배천직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에서 조성한 성금 1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 성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임시주택 건립 등 지역사회 재건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재난 및 재해 발생 시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3월 경북∙강원 지역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해 기부금을 조성하여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고, 같은 해 9월에는 경북 지역 수해 이재민에게 박카스를 전달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아픔을 치유하고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과 사랑을 베푸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