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서비스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서비스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AI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CIC)과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탑재했다. 플랫폼 개발에는 한국금융공학컨설팅, 이와이드플러스 등 국내 유수 IT기업이 참여했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 모든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을 분석하고, 개별 고객의 ‘투자 DNA’를 도출하여 각각 다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솔루션’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웰스는 △내 자산을 잘 보여주고(Know Me) △내 자산을 잘 진단·관리하여(Care Me) △내 투자를 도와주고(Manage Me) △내게 필요한 정보를 주는(Inform Me) 서비스로 구성됐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PB 등 상담 직원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프로세스도 탑재했다. 또한 영업점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아이웰스는 모바일이나 일반 영업점을 통해 누구나 쉽게 PB 수준의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며, “차별화된 정교한 자산 진단과 투자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