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혁신창업기업 응원통장’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IBK혁신창업기업 응원통장’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혁신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IBK혁신창업기업 응원통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IBK혁신창업기업 응원통장’은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혁신창업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이다. 판매를 통해 마련된 예금수익은 혁신창업기업을 위한 대출 금리감면 재원으로 활용된다.

가입금액은 계좌당 100만 원 이상~100억 원 이하이며, 1년부터 3년까지 월 단위로 가입이 가능한 거치식 예금이다. 개인과 기업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형’과 ‘기여형’ 두 가지 상품을 출시했다.

‘기본형’ 가입 고객에게는 우대금리 0.1%p를 제공하며, ‘기여형’의 경우 무이자 예금으로 예금 이자 부분까지 혁신창업기업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의 가입 고객은 공익 기여에 대한 감사 메시지가 적혀있는 ‘IBK혁신창업기업 응원통장 가입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가입고객 6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고액예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삼성 공기청정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기업은행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는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창업기업 응원에 동참해 주시는 고객들의 소중한 마음과 은행의 자체 재원을 더해, 데스밸리에 처한 혁신창업기업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하겠다”며 “이 상품이 초석이 되어 사회 곳곳에서 혁신창업기업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