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페스타 2023 밸리곰 포토존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페스타 2023 밸리곰 포토존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8일 동안 광화문에서 개최된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어려움을 겪는 관광산업 재건과 외래관광객 유치 및 내수 소비확산을 위해 서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을 내세운 올해 행사는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Music(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망라한 Style(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Taste(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Starry Night(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까지 다섯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는 서울페스타 2023의 대표 이벤트로 ‘아트웍존’, ‘K-컬처체험존’, ‘서울관광편집숍’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컬처스퀘어’가 시작되는 ‘아트웍존’에는 형형색색의 조형물과 인기캐릭터 벨리곰 등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 입구에는 ‘웰컴게이트’가 세워져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놀이마당에서 열리는 ‘K-컬처 체험존’에서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의 여행 정보를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 홍보존’과 한류 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테마체험 ‘서울 드라마존’, ‘서울 뷰티존’, ‘서울 패션존’이 조성된다.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소장할 수 있는 서울 체험마켓 ‘서울관광 편집숍’이 자리한다. 이곳에서는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콘텐츠존’, 축제 분위기를 돋우는 ‘서울매력장터’, 전통과 현대의 먹거리가 어우러진 ‘서울디저트존’을 경험할 수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가 야심 차게 준비한 ‘서울페스타 2023’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겠다”라며 “나들이하기 좋은 4월 말과 5월 초,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