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 배치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 배치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를 제작해 영업점에 배치한다고 20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는 △서류 작성 시 자필하는 위치 안내를 도와주는 ‘마음맞춤 자필카드’ △지폐의 점자 인식이 어려울 때 지폐 크기로 권종을 구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음맞춤 지폐 가이드’ △숫자를 점자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숫자 점자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시각장애인의 금융업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마음맞춤 응대 KIT’를 기획했다. 

신한은행은 ‘마음맞춤 응대 KIT’를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을 비롯해 한국시각장애인도서관협의회 산하 각 회원기관 및 시각장애인회원, 시각장애인복지관, 맹학교 등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KIT’를 준비했다”며 “장애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청각 장애인의 금융업무 상담을 돕기 위해 대화 내용을 전용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 자막으로 보여주는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를 서울과 인천 지역의 시·구청 영업점에서 운영 중이다. 또, 전국에 배치된 스마트 키오스크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