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7월 한국 방문 (사진=푸마 제공)
맨체스터 시티 7월 한국 방문 (사진=푸마 제공)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후원하는 세계적인 축구 구단 맨체스터 시티 FC가 7월 한국을 찾는다.

이번 맨체스터 시티의 방한은 다가올 프리미어 리그 2023-2024시즌 준비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맨체스터 시티는 7월 30일 진행될 스페인 라리가 리그의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친선 경기를 치른다. 

푸마는 글로벌 파트너사로서 맨체스터 시티와 함께 국내 축구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푸마는 지난 2019년 맨체스터 시티와 10년간 매년 6,500만 파운드(약 1,07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래 지속해서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다. 

푸마에서 매년 출시하는 맨체스터 시티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유니폼은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2022-2023시즌 홈 유니폼은 1960년대 맨체스터 시티가 리그 우승, FA컵 우승 등을 이루었던 황금기를 이끈 콜린 벨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디자인해 올드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EPL 최고 인기 구단인 맨체스터 시티의 방한 소식에 국내 팬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푸마는 맨체스터 시티의 공식 후원사로서 국내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