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1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올해 1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1조 800억 원이 증가한 28조 3,000억 원으로 은행권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는 방문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퇴직연금뿐 아니라 자산관리, 세무 등 재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비대면의 경우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연금닥터 서비스 등 자기주도형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전문 상담원의 유선상담은 물론 디폴트옵션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들을 위해 전문 상담원으로 구성된 디폴트옵션 현장지원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퇴직연금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하나은행은 오는 28일부터 AI가 진단하고 처방하는 ‘AI연금투자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포스텍의 알고리즘, 머신러닝 기반 상품 추천을 통해 최적의 연금투자 솔루션과 비대면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은퇴 후 충분한 노후 자산을 준비하고, 어려움 없는 은퇴 후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수익률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 퇴직연금과 함께라면 쉽게 풍족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다는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