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실시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실시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관계사 6개 공간을 리모델링해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결혼식 장소를 무상 대여하는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은 저출산 위기 극복 및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2023 HANA 인생 여정 지원’ 프로그램의 세 번째 프로젝트다. 

하나금융그룹은 웨딩홀 무료 대관의 첫 번째 장소는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4층에 위치하고 있는 ‘하나 그랜드홀 명동’이다. 300명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주차 공간이 넓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 1팀의 결혼식만 진행한다.

‘하나 그랜드 홀’ 대여는 다음 달 15일부터 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소방공무원과 소상공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예비 신혼부부도 대관을 신청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추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주요 사회적 아젠더인 저출산 위기극복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적극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웨딩홀 무료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회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 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