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데이 캠페인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스타워즈 데이 캠페인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다음 달 4일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매년 5월 4일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서 유래한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올해 ‘스타워즈 데이’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펼쳐진다.

영화제 개막식 이후 28일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을 시작으로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타워즈: 비전스’ 시즌 1 등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대표 영화와 다음 달 5일 새롭게 공개되는 신규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타워즈: 어린 제다이의 모험’이 스타워즈 돔에서 상영된다.

특히 다음 달 4일에는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하여 공개되는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타워즈: 비전스’ 시즌 2 상영회도 진행된다. ‘스타워즈: 비전스’는 각 에피소드마다 각본과 감독이 다른 옴니버스 형식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국내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를 비롯해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일본 등 9개 국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상영회와 함께 제임스 워프 루카스필름 프랜차이즈 및 전략 수석 부사장(SVP)이 특별 웨비나 세션에 출연해 ‘스타워즈: 비전스’ 시즌 2의 제작 과정과 향후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방향성, 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이날 마련된 스페셜 세션에는 ‘스타워즈: 비전스’ 시즌 2에 참여한 스튜디오 미르의 박형근 감독과 강유태 미술감독, 작품 스토리를 집필한 정세랑 작가와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에피소드 제작 과정, 루카스필름과의 협업 경험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전주 시내 일대에서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 군단 & 레벨 리전’ 회원들이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퍼레이드를 펼친다.

이외에도 스타워즈 돔에서는 실물 사이즈 피규어 및 팬 소장품 전시, 포토 이벤트, DJ와 함께하는 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정금숙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