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2023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은 신한은행이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맞춤형 금융교육으로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금융업무를 접할 기회가 적은 도서산간지역의 초등학교, 중학교에 방문해 금융지식을 알려주고 은행원 직업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은행 영업점과 동일한 모습을 갖춘 이동점포 ‘뱅버드’를 이용해 창구업무와 ‘은행원’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이후,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실시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왔고, 작년 하반기부터는 점차 대면 교육을 늘려왔다. 올해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은 지난 5월 9일 전라북도 군산시 소재 아리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70여개 학교를 찾아갈 예정이다.

특히 은행 영업점과 동일한 환경의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이용해 은행의 모습과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은행원이라는 직업을 경험 할 수 있게 했다.

‘2023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은 교육용 모바일 은행 웹페이지 ‘에듀쏠(EduSOL)’을 이용한 입출금통장 개설, 적금 가입, 외화환전 등의 금융업무 체험, 보드게임을 활용한 금융 키워드 학습 등 ‘재미’요소를 더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원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